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캡처 프로그램 추천. 이미지 캡처와 편집을 훨씬 간편하게!
    생활꿀팁_바다 2018. 7. 14. 12:08

    안녕하세요:D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원하는 페이지를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아니면 보고있는 화면을 저장해두고 싶어서 화면을 캡처해야할 일이 많이 생겨요.

    이럴때 마다 윈도우에 들어있는 캡처 도구를 많이 사용했죠. 하지만... 윈도우에 들어있는 캡처 도구는 정말 기본적인 기능밖에 없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고 많은 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캡처 프로그램 두가지를 추천하려고 해요.

     

     

    캡처 도구가 있으면 단순 반복 작업을 훨씬 쉽게할 수 있고, 이미지 편집 또는 저장도 손쉽게 할 수 있어요.

    아마 소개해 드릴 두가지 캡처 프로그램이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1. 알캡처

     

     

    가장 많은 분들이 들어봤을 알캡처! PC 설치시 꼭 다운 받는 알약이나 알집을 다운받다보면 '알캡처를 다운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를 많이 보셨을거에요.

    저는 꼭 알캡처를 받아놓는데요. 그만큼 편리해요. 우선 알캡처도 단축키 설정으로 캡처 동작을 저장할 수 있어요.

    캡처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죠. 가끔 캡처 기능을 사용하는 저에게도 단축키 설정은 정말 편해요.

     

     

     

    알캡처의 가장 큰 장점!! 저는 이전에 캡처했던 화면이 자동으로 최근 캡처 목록에 저장되는 점이라 생각해요.

    내가 이전에 캡처했던 화면이 남아있어서 작업 편의성이 배로 올라가요. 이전에 저장을 못했어도 목록을 확인하여 작업할 수 있어요.

    이 편리함은 써본 사람만 알 수 있죠. 그리고 캡처 화면에 간단한 빨간 박스나 표시 등 캡처 화면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네이버에 알캡처 검색으로 쉽게 다운받을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편리한 알캡처 추천드립니다.

     

    2. 픽픽

     

    많이 들어보셨나요? 픽픽도 제가 매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에요.

    픽픽은 알캡처와 똑같이 캡처를 편하게 해주죠. 하지만 가장 큰 특징은 더 많은 편집 기능을 편리하게 해준다는 장점이있어요.

     

     

    물론 다운로드는 네이버에 픽픽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주소는 http://ngwin.com/kr/download 로 직접들어가시면 돼요.

    모든 프로그램은 정식루트를 통해 다운해야 탈이 없어요.

    픽픽에서 사용 가능한 편집도구에요. 정말 많죠??

    이 모든 것들을 캡처와 동시에 캡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모자이크 기능과 텍스트 추가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해요. 두가지 기능은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죠.

    그리고 픽픽의 가장 좋은 점은 내가 원한는 파일 제목으로 원하는 폴더에 캡처 이미지를 자동 저장해준다는 장점이 있어요.

    자동 저장 기능은 꼭 사용하세요. 꼭꼭! 정말 너무 편해요.

     

     

    이번에는 캡처 프로그램 두가지를 추천만 해드렸는데, 다음번에는 각 캡처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꿀팁!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오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시면서 캡처 기능은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때마다 불편하게 캡처 도구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Designed by Tistory.